데일리 뉴스

스타벅스 주가는 미국과 해외에서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계속 어려움을 겪고 있다.

Musko 2024. 3. 27. 22:59
728x90
반응형

스타벅스( SBUX )는 점점 더 치열해지는 글로벌 경쟁 속에서 자신의 기반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커피 체인점의 주가는 미국 방문이 가끔씩 줄어들고, 중국 소비자가 조심스러워지고, 크고 작은 기업들의 커피에 대한 투자가 늘어나는 등 여러 면에서 타격을 받고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진행 중인 중동 갈등은 또 다른 역풍을 불러일으켰고, 이로 인해 Laxman Narasimhan CEO는 내부 메모를 통해 회사에 대한 잘못된 정보가 퍼지는 것에 대한 우려를 공유했습니다 .

현재까지 스타벅스의 주가는 3%, S&P 500( ^GSPC )은 10% 상승했습니다.

회사가 오르막길을 걷고 있지만 Deutsche Bank 분석가 Lauren Silberman은 Yahoo Finance에 주식의 최악의 상황은 끝났다고 말했습니다. Silberman은 "우리는 제한된 하락세를 보고 있으며 위험과 보상이 상승세로 치우쳐 있다고 믿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고객을 다시 유치하는 데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스타벅스는 특히 Z세대와 밀레니얼 고객을 대상으로 한 제품 혁신을 통해 상황을 바꿀 수 있다고 Silberman은 덧붙였습니다.

여기에는 3월 7일 첫 번째 제품인 라벤더를 포함해 이번 회계연도에 3가지 새로운 음료 맛 출시가 포함됩니다 .

Silberman은 "초기 Instagram 게시물 중 라벤더를 소개하는 게시물은 아주 오랫동안 스타벅스 게시물에서 본 최고의 참여 중 일부였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라벤더 자체가 젊은 소비자들에게 점점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TD Cowen 분석가 Andrew Charles의 고객 메모에 따르면, 미국에서 스타벅스는 고객 기반의 약 51%를 차지하는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에게 다가가기 위해 더 많은 마케팅 예산을 소셜 미디어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전 세계 광고비는 5억800만달러에 달했다.

Charles에 따르면 회사는 젊은 음주자와 오후 방문객을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에너지 음료를 탐색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중국의 동일 매장 판매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경영진은 회계연도 2분기에 매출 성장이 둔화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중국 항저우 - 2024년 2월 25일 - 2024년 2월 25일에 찍은 사진은 중국 동부 저장성 항저우에 있는 인근 루이싱 커피와 스타벅스 매장을 보여줍니다. (사진 출처는 CFOTO/Getty Images를 통한 미래 출판으로 읽어야 함)   (Getty Images를 통한 미래 출판)
 

그러나 경쟁이 치열한 미국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보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신생 드라이브스루 커피 체인점더치 브라더스Charles의 메모에 따르면 이미 전체 매출의 약 20~25%를 차지하는 에너지 음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던킨은 지난 2월 아이스 에너지 드링크 신제품도 출시했다.SPARKD'.

지금까지 Dutch Bros와 스타벅스는 서로에게 해를 끼치지 않고 있다고 William Blair 분석가 Sharon Zackfia는 말했습니다.지난 1월에 Yahoo Finance에 말했습니다., 전반적인 커피 사업에는 일반적으로 "예외적인" 마진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러한 마진은 맥도날드와 같은 거대 패스트푸드 기업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MCD), 웬디스(,) 버거 킹 (QSR), 타코벨(), 로아침게임.

지난해 12월 첫 번째 드라이브스루 음료 및 아침 식사 레스토랑인 코스맥스(CosMc's)를 출시한 맥도날드는 화요일에 발표했습니다.와 제휴크리스피 크림 (디넛)는 2026년까지 전국 모든 레스토랑에서 도넛을 판매할 예정이다.

Silberman은 스타벅스가 성장하는 커피 및 음료 부문에서 "의미 있게 점유율을 잃는 것은 아니며" 업계가 계속 확장됨에 따라 모든 사람을 위한 여지가 있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커피 체인점은 또한 중국에서 점점 더 치열해지는 경쟁에 직면해 있으며 중국에서는 주요 성장 야망을 발표했습니다.

스타벅스는 지난 25년 동안 중국 내 입지를 구축해 왔으며, 1999년 베이징에 첫 매장을 열었습니다.구월, 스타벅스가 발표했다.20,000번째 위치북미 이외의 지역에서는 향후 2년 내에 중국 내 매장을 9,000개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이 회사는 또한 지난 가을 2억 2천만 달러 규모의 중국 커피 혁신 단지(China Coffee Innovation Park) 제조 시설 개장을 발표하면서 생태계 구축에도 투자했습니다.

경영진은 아시아 시장이 장기적인 전략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차이나 CEO는 “중국 커피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시장을 확장할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벨린다 웡동안 말했다스타벅스의 2022년 투자자의 날. "중국의 1인당 커피 수요는 연간 12잔에서 2025년까지 14잔으로 더욱 증가할 것입니다."

그러나 현지 독립 커피숍과 베이징에 본사를 둔 Luckin' Coffee( LKNCY )와 같은 할인 체인점은 특히 중국 경제가 둔화되면서 스타벅스의 계획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습니다.

Charles는 "중국 환경은 여전히 ​​판촉 활동을 하고 있으며 스타벅스는 브랜드의 프리미엄 포지셔닝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동시에 타겟 제안과 균형을 맞추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우리는 가까운 미래에 중국에서 치열한 시장 점유율 경쟁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출처 : 야후 파이낸스

https://finance.yahoo.com/news/starbucks-stock-continues-to-struggle-as-competition-heats-up-in-the-us-overseas-133603950.html

 

Starbucks' stock continues to struggle as competition heats up in the US, overseas

Dutch Bros, Dunkin', McDonald's, and even Wendy's, Burger King and Taco Bell are all looking to get a piece of the breakfast compeition.

finance.yaho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