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뉴스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전체주의가 자본주의를 꺾고 있다

Musko 2024. 2. 24. 00:12
728x90
반응형

2년 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은 엉망진창이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예상했던 신속한 항복 대신 우크라이나는 굳건히 버텼고 서방 국가들의 동맹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지원과 러시아에 대한 전례 없는 경제 제재로 박수를 보냈습니다. 전쟁이 시작된 첫 달에는 푸틴 대통령이 엄청난 실수를 저지른 것처럼 보였다.

2년 후, 러시아는 경제적 회복력과 다른 대부분의 국가를 마비시킬 수 있는 엄청난 손실을 흡수하는 능력으로 세계를 놀라게 했습니다. 우크라이나와 그 동맹국들은 패하지도, 이기지도 못하고 있으며, 푸틴은 아직 서방과의 의지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더 어려운 점은 러시아가 미국과 서유럽의 자본주의적 힘이 성가신 민주주의에 얽매이지 않는 군국주의 석유 국가를 물리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일 것입니다.

전략 및 국제 연구 센터의 마리아 스네고바야(Maria Snegovaya)는 2월 14일 패널 토론 에서 “러시아는 경제적 역학 관계에서 상당히 편안함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그들은 탱크, 로켓 발사기, 대포, 미사일을 포함한 무기의 국내 생산을 2배 이상, 어떤 경우에는 10배 이상 늘리고 있습니다. 제재가 성공했다고 보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들은 가장 저항이 적은 형벌로 남아 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푸틴 공작원에 의해 살해된 것으로 추정되는 푸틴 비평가 알렉세이 나발니가 러시아 감옥에서 사망한 후 2월 23일 러시아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제재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 새로운 조치는 러시아의 금융 시스템을 축소하고, 석유 및 가스 수입을 압박하고, 무기 생산을 방해하려는 이전의 노력보다 더 심오합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이러한 징벌 조치는 전쟁 첫해인 2022년에 2.1% 위축된 러시아 경제에 확실히 도전을 안겨주었습니다. 그러나 지난해 성장이 반등했고 국제통화기금(IMF)은 러시아 경제가 올해 2.6% 더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국방비 지출의 급증은 러시아 민간 경제의 하락을 상쇄하고 성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수출은 러시아의 가장 큰 수입원이며, 이는 러시아가 국방비 지출 급증에 자금을 조달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버텨왔습니다. 러시아의 에너지 수입은 실제로 2022년 침공 이후 급증했습니다. 에너지 가격이 급등했기 때문입니다. 2023년 중반까지 러시아의 에너지 수입은전쟁 전의 약 70% 수준으로 감소핀란드의 에너지 및 청정 공기 연구 센터에 따르면 수준입니다. 이후 전쟁 전 수준의 약 75%로 회복되었습니다.

2023년에 미국, 유럽연합 및 기타 국가는 러시아 원유 1배럴에 가격 상한선을 부과했습니다. 이 계획은 러시아가 참여국 중 한 곳에서 제공하는 보험과 같은 인프라나 서비스를 사용하여 석유를 배송하는 경우 러시아 석유 구매자가 배럴당 60달러 이하의 비용을 지불하도록 계획에 협력하도록 요구합니다.

가격 상한제로 인해 러시아의 석유 수익이 감소했지만 러시아도 이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서방 서비스에 의존하지 않는 유조선의 "그림자 함대"를 구매했으며, 참여 국가의 일부 구매자가 불확실하게 시행되는 가격 상한선을 기꺼이 무시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게다가 중국, 인도, 터키와 같은 대규모 에너지 구매자는 한도를 준수하지 않으며 러시아의 최대 에너지 고객이 되었습니다.

2023년 3월 5일 스페인 세우타에서 석유 화물을 받기 전 CRIUS 선박.   세우타 인근 해역에 정박한 유조선들은 서방의 제재에도 불구하고 아시아 시장으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러시아에서 원유를 수송하고 있습니다.   (Antonio Sempere/Europa Press via Getty Images)   (Europa Press News via Getty Images)
 

러시아는 또한 북한 및 이란과 새로운 동맹을 맺었고, 이들로부터 포탄, 전투 드론, 러시아가 증원 없이도 빠르게 파괴할 수 있는 기타 유형의 군사 장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중국도 무기 생산에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 칩과 같은 "이중 용도" 기술을 포함하여 현재 서구 제재로 인해 금지된 다양한 유형의 기술 제품을 러시아에 판매함으로써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러시아는 이란을 포함한 제3국을 통해 금지된 서구 기술을 많이 입수하고 있다.

우크라이나에도 분명히 동맹국이 있고, 전쟁이 3년째로 접어들면서 수십 년 동안 국방비를 회피해 온 독일과 다른 유럽 국가들이 마침내 국방비를 늘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자본주의 산업의 힘이 신경질적인 독재자들의 축을 무너뜨릴 수 있는 새로운 "민주주의 무기고"를 소집할 것으로 기대하는 사람이라면 지금까지의 결과는 완전히 실망스럽습니다.

북한과 이란의 위축된 경제의 도움으로 러시아는 다음과 같은 것을 발전시켰습니다.우크라이나에 비해 포병 우위가 5대 1입니다., 이는 현재 우크라이나의 가장 큰 전장 단점일 수 있습니다. 이는 우크라이나 사태에 기여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최근 Avdiivka의 손실, 우크라이나 동부의 주요 교차로입니다. 유럽은 포탄 생산을 늘리고 있지만,1년 이상 소요우크라이나 현장에 투입하기 위해서입니다.

전쟁에서 미국의 역할은 당혹스러운 허무주의적 활동이 되었습니다. 올해까지 미국은 우크라이나의 없어서는 안 될 동맹국이었고,가장 큰 군사 지지자. 푸틴의 동조자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선동을 받은 하원의 고립주의 공화당원 도당이 이제 다른 의원을 막고 있습니다.바이든 대통령이 요청한 600억 달러 지원, 양원 다수의 새로운 지원 패키지에 대한 폭넓은 지지에도 불구하고. 그 지원은 여전히 ​​이루어질 수 있지만 야당은 푸틴이 전쟁을 하기 전에 서방 민주주의와 그들의 변덕스러운 정치인들이 전쟁에 지칠 것이라는 푸틴의 믿음을 입증합니다. 미국의 지원이 없다면 우크라이나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대부분의 지형을 유지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아마도 점령된 지형에서 러시아를 몰아내지는 못할 것입니다.

전쟁의 끝은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종의 시간표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영국 연구 그룹 RUSI(Royal United Services Institute)의 Jack Watling과 Nick Reynolds는 다음과 같이 생각합니다.러시아, 2024년을 재건의 해로 삼을 것낡은 군대를 보유하고 2025년에 주요 영토를 확보하는 데 필요한 포병, 탱크, 미사일 및 기타 무기를 축적합니다. 그렇게 되면 푸틴 대통령은 자신이 최고 수준에 도달했다고 느끼고 일종의 휴전을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그는 확실히 지금은 진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전쟁 체제를 재건하는 러시아의 능력에 대한 압박은 계속될 것이며, 이로 인해 서구의 결의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질 수 있습니다. 국제통화기금(IMF) 총재는 최근 러시아 민간 경제의 위축이 “매우 힘든 시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Watling과 Reynolds는 러시아의 국방 생산이 2025년에 최고조에 달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제재와 전장 손실이 누적되면서 감소하기 시작합니다. 같은 시기에 유럽 자체의 국방 생산도 마침내 힘을 모을 것입니다. 우크라이나는 그때쯤 마침내 F-16 전투기를 운용하게 될지도 모른다.

그러는 동안 러시아는 엄청난 수의 군대를 잃고 있습니다.현재까지 35만명 사망 및 부상. 러시아는 크고 인구가 많은 나라이지만 보병 부대를 채울 수 있는 죄수는 부족하고 젊은이들은 나라를 떠나고 있습니다. 병력 풀은 끝이 없습니다.

따라서 우크라이나에는 희망이 있습니다. 동맹국들이 동요를 멈추고 러시아의 산업 동원에 동참할 수 있다면 말이죠. "만약 미국의 자금 지원이 통과된다면 2025년 우크라이나의 잠재력에 대해 상당히 낙관할 것입니다."라고 전략 및 국제 연구 센터의 Max Bergmann이 말했습니다.2월 14일 패널토론. “러시아는 오만함으로 인해 끊임없는 공세를 펼치고 있으며 많은 사람을 잃고 있습니다. 만약 미국의 원조가 계속되고 유럽의 생산량이 증가한다면 우크라이나는 2025년까지 이 전쟁을 계속할 수 있는 매우 강력한 위치에 놓이게 될 것입니다.” 진짜 문제는 자본주의 동맹국들이 계속해서 싸울 것인지 아니면 후퇴할 것인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