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뉴스

테슬라, 출하량 부진과 중국에서 추가 가격 인하정책이 발표되면서 7% 하락마감.

Musko 2024. 3. 5. 17:09
728x90
반응형

Tesla( TSLA ) 주가는 중국 출하 둔화와 새로운 가격 인하로 인해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에서 EV에 충실한 기업에 문제가 있음을 암시하면서 몇 주 만에 최저치로 떨어졌습니다.

블룸버그를 통해 중국 PCA(승용차협회) 예비 자료에 따르면 테슬라는 지난 2월 기가 상하이 공장에서 6만365대의 차량을 출하했다고 보고했다. 2월 출하량은 한 달 전보다 16%, 1년 전보다 19% 감소해 2022년 12월 이후 최저 출하량을 기록했습니다.

테슬라 주가는 7.16% 하락해 2월 13일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2023년 9월 2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중국 국제 서비스 무역 박람회(CIFTIS)에 전시된 Tesla의 신형 모델 3 세단. (Florence Lo/REUTERS)   (REUTERS/Reuters)

거의 2주 동안 국가를 폐쇄하는 중국의 음력 설 연휴가 올해 2월에 찾아왔습니다. 역사적으로 이로 인해 국가의 경제 활동과 판매가 침체되었습니다. 또한 Tesla는 분기 초반에 중국 이외 지역의 배송을 처리하고 일반적으로 분기 후반에는 중국 내수 판매를 위해 배송을 늘립니다.

그러나 Tesla의 1년여 만에 가장 낮은 출하량은 중국을 거대한 성장 시장으로 보고 있는 회사의 우려 사항입니다. 4분기 전체 전기차 판매량에서 테슬라를 앞지르며 중국 전기차 시장을 전반적으로 장악하고 있는 중국 BYD도 2월 판매량이 193,655대에서 122,311대로 37% 감소했다.

 
 

중국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많은 EV를 판매하고 있지만, 최근 EV 수요 둔화로 인해 중국 의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올해 초 또 다른 가격 전쟁에 돌입했습니다. 여기에는 Tesla도 포함됩니다.

월요일에 발표된 Deutsche Bank의 Emmanuel Rosner 보고서에 따르면, Tesla의 최근 본토 인센티브에는 "3월 말까지 기존 Model 3 및 Model Y 차량 재고에서 구매하는 고객에게 ~$4.8K의 가격 인하"가 포함됩니다. Rosner는 새로운 인센티브에는 보험 할인, 페인트 변경 할인, Model Y에 대한 우대 금융 계획이 포함된다고 말했습니다.

최근 인센티브는 Tesla가 지난 1월 Model 3와 Model Y의 가격을 각각 5.9%와 2.8% 인하한 이후에 나왔습니다.

 

 

중국 EV 시장의 경쟁은 치열하며, Tesla가 가격을 인하하고 출하량을 줄여야 하는 것은 분명 투자자들의 우려 사항입니다.

반면에 적어도 지금 당장은 BYD의 위협이 Tesla의 미국 국내 시장에서 실현되지 않을 것입니다.

BYD 수석 부사장이자 BYD Americas CEO인 Stella Li는 "우리는 미국에 올 계획이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야후 파이낸스 라이브(Yahoo Finance Live)에 말했다. "흥미로운 시장이지만 매우 복잡합니다."라고 그녀는 중국 기업에 대한 정치적 반발이 커지고 EV 채택 증가율이 둔화되는 점을 언급하며 덧붙였습니다.

BYD가 미국-멕시코-캐나다 협정 조건에 따라 관세 부과 없이 미국에 EV를 수입하기 위해 중국 기반 자동차 제조업체가 멕시코 기반 공장을 활용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BYD의 미국 시장 진출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었습니다.

 

 

출처 : 야후 파이낸스

https://finance.yahoo.com/news/tesla-stock-tumbles-7-as-shipments-slump-new-price-cuts-announced-in-china-210846757.html

 

Tesla stock tumbles 7% as shipments slump, new price cuts announced in China

Tesla shares dropped to new multi-week lows as slowing China shipments, and new price cuts there, hint at troubles for the EV stalwart in the world’s largest car market.

finance.yahoo.com

 

반응형